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평양냉면 고기육수’를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철 육수 라인업을 강화했다.
최근 평양냉면은 한때 ‘별미’로 여겨지던 위상을 넘어,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폭넓은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강남, 을지로 등 유명 냉면 맛집에는 한 시간 이상 대기하거나, 점심시간 전에 재료가 소진돼 조기 마감되는 모습도 흔하다. 이처럼 긴 대기 시간과 1만5천 원이 넘는 가격은 평양냉면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진입 장벽이 되곤 한다.
이에 면사랑은 전문점 냉면 특유의 깊은 풍미는 살리면서도 조리 편의성과 가격 부담을 줄인 ‘평양냉면 고기육수’를 기획했다. 기존 스테디셀러인 ‘동치미맛 냉면육수’, ‘사골맛 냉면육수’에 이어 정통 고기 육수 기반의 신제품을 추가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평양냉면 고기육수’는 100% 소고기를 4시간 이상 직접 우려내어 만든 스트레이트 타입 육수로, 고기의 자연스러운 감칠맛과 깊이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부어 먹을 수 있어 무더운 날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1인분씩 낱개 포장된 4입 구성으로 1인 가구는 물론 가족 단위 소비자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반영해 HACCP 인증 시설에서 엄선된 고품질 원재료만을 사용, 안전성과 맛을 동시에 갖췄다. 이를 통해 원재료 본연의 풍미를 강조해 건강과 맛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했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평양냉면 고기육수는 장시간 우려낸 진한 풍미와 간편함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무더운 여름 집에서도 전문점 스타일의 냉면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계절 특성과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양냉면 고기육수’는 쿠팡, 컬리, 네이버 면사랑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면사랑]
㈜면사랑은 1993년 OEM 건면으로 시작해 1996년 자체브랜드 ‘면사랑’을 론칭한 이후 30년 이상 대한민국 B2B 면 시장을 주도해온 면·소스 전문 기업이다. 면을 시작으로 면과 어울리는 소스, 튀김류까지 연구하며 대한민국 면식문화를 선도해온 장인 기업이다.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정직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면사랑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설비와 지속적인 조리법 연구를 통해 최상의 품질과 뛰어난 맛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국 식재 대리점, 단체급식시장, 프랜차이즈, PB 시장에서 활약하며 2018년 매출 1065억원을 기록, 창립 25주년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22년부터 B2B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B2C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냉동 가정간편식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4년 B2B와 B2C 통합 1,876억 매출로 작년 대비 11.9% 성장하며 국내 식품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더불어 한국인들이 즐기는 “Korean`s Favorite Noodles”를 세계인들에게 소개하고자 2024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참고 사이트
면사랑 공식 홈페이지: https://www.noodlelovers.com
면사랑 누들플래닛 웹진: https://noodleplanet.co.kr/
면사랑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oodlelovers.com_/
면사랑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noodlelovers.official
면사랑 공식 브랜드 스토어: https://brand.naver.com/noodlelo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