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경상남도는 경남투자경제진흥원(원장 오재호)이 지난 3일 우리나라 석박사급 연구인력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하이브레인넷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산업 전문 인력 지원을 위한 연계 방안 모색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와 자원을 통해 경제 활성화와 취업 기회 창출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내용은 △공유 데이터를 통한 포털 시각화 및 취업 콘텐츠 제공 △지역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 핵심 인력 교류 등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에 상호협력 △양 기관의 빠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환경 구축 △온라인 취업 플랫폼 및 홍보 채널의 상호 활용 및 협력 등이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업무협약에 따라 석박사 채용 데이터를 연계해 일자리 플랫폼 ‘경남 일자리 포털’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경남 일자리 포털(job.gib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재호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석박사급의 전문 인력을 위한 맞춤형 교육 및 취업 정보 제공이 이뤄지면 지역 기업들은 적합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고 경남 산업에도 높은 경쟁력이 될 것”이라면서 “양 기관 교류 확대로 도내 인재들의 고용 창출과 취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