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종철 기자 ]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보건복지부가 아동복지법 제45조에 의거하여 설치되었으며 사회복지법인 인애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피해아동, 피해아동의 가족 및 사례관리대상자를 위한 상담·치료 및 교육,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홍보, 피해아동 가정의 사후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다.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2025년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도란도란 도자기 만들기’진행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미희)은 9월 20일(토) 사례관리 중인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도란도란 도자기 만들기’를 기관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도자기를 빚고 꾸미는 과정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의 유대 및 결속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참여 가정은 각자의 개성을 작품에 담으며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간을 경험하며 가족 관계의 긍정적 의미를 되새겼다.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이미희 관장은 “도자기를 빚는 과정은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하며 관계를 단단히 다져가는 과정과 유사하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정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전문기관으로 사례관리·상담·지역사회 예방 교육 및 캠페인 등의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전문적인 개입과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