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대학교 운동건강학부 고주필 교수가 국제학술지 『Journal of Sport Rehabilitation (JSR)』의 부편집장(Associate Editor)으로 재선임되었다고 2일 밝혔다.
고 교수는 2022년부터 JSR의 부편집장으로 활동하며, 스포츠재활 및 운동과학 분야 핵심 주제에 대한 논문 심사 및 편집을 담당해왔다. 이번에 2025년부터 시작되는 3년 임기의 부편집장직에 다시 선임되며, 국제 학술 편집위원으로서의 전문성과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Journal of Sport Rehabilitation』은 1992년부터 Human Kinetics에서 발행되고 있는 세계적 권위의 스포츠과학·재활 분야 학술지다. JSR은 30년 이상의 역사 속에서 스포츠의학 이론과 현장 적용 기술 발전에 중추적인 기여를 해왔으며, 현재 SCI 등재 학술지로 영향력 지수(IF)는 1.5에 이른다.
인천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재선임은 고 교수 개인의 국제적 연구 역량뿐만 아니라, 국내 스포츠과학과 재활 연구의 수준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우리 연구자들이 글로벌 학술 생태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 교수는 스포츠 손상 예방과 재활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와 학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재선임을 계기로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학술 협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