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8 (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서울

"면사랑 브랜드 송, 소비자 손끝에서 87가지 이야기로 피어나다"

면사랑, ‘CM송 크리에이터 공모전’ 성료

- 실제 인물 촬영처럼 보이는 고해상도 AI 생성 영상부터 3D 토이 미니어처 스타일까지

- 숏폼 영상 속, ‘면’에 대한 애정과 인간미, 브랜드 가치까지 담아

- AI 부문, 전문가 수준의 우수작 다수로 고심 끝에 수상자 수 늘려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지난 7월 한 달간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의 창의력으로 확장하기 위해 진행한 ‘면사랑 CM송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87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AI 부문과 일반 부문에서 각각 독창성과 완성도를 갖춘 수상작들이 탄생했다.

 

면사랑은 브랜드 고유의 CM송을 매개로 소비자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일상 속 콘텐츠로 확장하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특히 AI 영상 부문을 별도로 모집해 최근 주목받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트렌디한 콘텐츠를 적극 수용함으로써, 세대와 기술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선보였다.

 

 

심사결과, AI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이 뽑혔으며, 일반 부문에서는 우수상 2명이 선정됐다. AI 부문 최우수상(상금 200만 원)은 실제 인물 촬영처럼 보이는 고해상도 AI 생성 영상으로

CF 인터뷰 장면 같은 따뜻한 분위기의 감성 광고를 보여준 작품이 차지했다.

 

우수상의 경우, 손그림 느낌의 2D 만화풍 AI 아트로 향수와 친근함을 주는 레트로 감성을 표현한 작품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일반 부문 우수상 2편은 랩 버전의 CM송을 활용해 각각 B급 유머와 플래시몹 퍼포먼스로 가사를 개성 있게 해석하며 전달력을 높였다.

 

부문별 우수상 경품으로는 스탠바이미, 마샬 스피커 등 인기 IT·음향 기기가 제공되며, 참가상으로는 면사랑 베스트셀러 패키지가 증정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정성도, 기획력, 참신성을 기준으로, 영상의 완성도와 전반적인 품질, CM송 가사와 장면의 조화, 재치 있는 발상과 표현력 등을 3차례에 걸쳐 심사했다. 전반적으로, 기술 시연뿐만 아니라 브랜드 메시지를 창의적으로 해석하고 생활 속 즐거움으로 풀어낸 작품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아울러 면사랑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가 창작을 매개로 깊이 있는 소통을 나눌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동일한 CM송을 각기 다른 시선과 해석으로 재탄생 시킨 영상들은 향후 브랜드 콘텐츠 자산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지난 14일 면사랑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되었으며, 추후 면사랑 SNS 채널과 누들플래닛 사이트에서 수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각자의 방식으로 CM송을 해석한 작품들 속에는 면에 대한 진심과 인간적인 따뜻함이 담겨 있었다. 특히, AI 부문은 좋은 작품이 너무 많아 고민이 많았고, 결과적으로 수상자 수를 늘릴 수밖에 없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문화·디지털 접점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면사랑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누들 에세이 공모전, 여름면 요리대회 등 다채로운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 강화에 힘쓰고 있다.

 

[면사랑]

㈜면사랑은 1993년 OEM 건면으로 시작해 1996년 자체브랜드 ‘면사랑’을 론칭한 이후 30년 이상 대한민국 B2B 면 시장을 주도해온 면·소스 전문 기업이다. 면을 시작으로 면과 어울리는 소스, 튀김류까지 연구하며 대한민국 면식문화를 선도해온 장인 기업이다.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정직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면사랑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설비와 지속적인 조리법 연구를 통해 최상의 품질과 뛰어난 맛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국 식재 대리점, 단체급식시장, 프랜차이즈, PB 시장에서 활약하며 2018년 매출 1065억원을 기록, 창립 25주년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22년부터 B2B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B2C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냉동 가정간편식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4년 B2B와 B2C 통합 1,876억 매출로 작년 대비 11.9% 성장하며 국내 식품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더불어 한국인들이 즐기는 “Korean`s Favorite Noodles”를 세계인들에게 소개하고자 2024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참고 사이트

면사랑 공식 홈페이지: https://www.noodlelovers.com

면사랑 누들플래닛 웹진: https://noodleplanet.co.kr/

면사랑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oodlelovers.com_/

면사랑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noodlelovers.official

면사랑 공식 브랜드 스토어: https://brand.naver.com/noodlelo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