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지경호)는 17일(화)~18일(수)까지 1박 2일간 서울시 일대에서 「2025 인천광역시 청소년정책협의체 2차 간담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관내 청소년시설과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및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청소년 정책 현장 반영 높이기 위한 벤치마킹의 자리로 청소년정책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시립성북청소년센터를 방문해 서울시 청소년정책에 따른기관 운영사례 강의와 라운딩을 통한 실제적인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제공하였다.
또한 인천지역 청소년시설 간 하반기 주요사업 공유 및 사업연계 논의를 통해 청소년활동 실무 중심의 협력체계를 지속 발전시킬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 센터장은 “청소년 정책의 현장반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인천의 청소년 정책을 반영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청소년활동진흥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가 설치한 청소년활동정책수행기관으로서 가천청소년봉사단(총재 이길여)에서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 문의 : 활동안전팀 과장 조재근(☎032-457-8106)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