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지경호)가 지난 3일(목) 2025 「지역 청소년정책‧시설 운영혁신을 위한 ‘우수 청소년기관 비교시찰’」을 개최했다.
이번 비교시찰에는 시‧군‧구 청소년업무 담당 공무원, 청소년유관기관 기관장 및 중간관리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기반 청소년기관 운영혁신 사례 공유를 위해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방문했으며, △시설 운영 및 우수 활동사례 공유, △청소년시설 및 특화공간 투어, △기타 질의응답 및 적용방안 모색 순으로 진행됐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는 △스마트미래 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사업, △청소년 주도적 활동 사업, △스마트맞춤형 정서지원센터 및 상담사업, △서초형 스마트 데이터 시스템 플레이패스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운영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비교시찰에 참여한 인천 청소년시설 관계자들은 이를 통해 각 지역 기관의 여건에 맞는 정책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 센터장은 “이번 비교시찰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청소년정책 및 시설 운영 패러다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대응하여 유연하고 혁신적인 청소년 중심의 정책 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청소년활동진흥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가 설치한 청소년활동정책수행기관으로서 가천청소년봉사단(총재 이길여)에서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 문의 : 기획운영팀 과장 이혜은(☎032-457-8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