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최민환)는 ㈜엑스오비(대표이사 손석우)와 3D프린터 안전보관함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엑스오비는 스마트 시대 맞춤 전문 기업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한 공기정화제품을 개발하고 아이플라이텍의 AI기기를 총판하는 기업이다.
기증식에는 최민환 학장직무대리와 손석우 대표를 비롯해 디지털디자인과 교직원과 임직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증된 ‘3DPree(PC-100모델)’는 3D프린터 사용 시 발생되는 유해 물질 제거를 돕는 안전보관함이자 공기청정기로 약 400만 원 상당의 장비이다.
손석우 ㈜엑스오비 대표이사는 “강력한 유해 물질 제거 성능을 가진 제품을 교육현장에 기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교육자와 학생에게 안전한 실습환경조성을 통해 대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 “우수한 3D프린터 안전보관 제품을 기증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기증된 장비 활용을 통해 안전한 기술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캠퍼스는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1일까지 2년제학위과정 수시1차 모집에 나선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경우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