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8. 12.(화)에 광명상공회의소와 협업하여 회원사 여성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부 제대군인 전직지원사업 소개 및 효율적인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한 인사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간담회는 국토방위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의 노고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한 전직지원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특히 “1社 1제대군인 채용”을 홍보하여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제대군인이 조기 취업 될 수 있도록 일자리창출 방안 등이 논의되었으며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직무역량강화 교육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관련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정효영 센터장은 “이번 인사간담회를 계기로 지역내 여성 기업 대표들이 제대군인의 든든한 일자리 파트너로 함께 해주시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인사간담회 등의 행사를 통해 제대군인의 일자리 발굴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제대군인 채용을 위한 상담 및 전직지원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