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김승희 기자 ] 부산시 영도문화도시센터는 8월 21일부터 9월 8일까지 문화예술교육자 양성 워크숍 '문화예술교육 도구찾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도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하고 싶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워크숍 수료 후 영도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예술교육 도구찾기는 양질의 문화예술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창의성 증진을 도모하는 문화예술교육자 양성을 목표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 문화예술교육 도구찾기는 영도의 해양문화, 그에 따른 개인의 기억과 경험을 신체의 오감(五感)과 연결하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구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특별히 이번 2023년 과정은 각 분반별 멘토들의 특별 감각 워크숍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교육자로써 실제로 필요한 행정 절차에 관련한 세무사 초청 특강도 진행하여 과정이 종료된 후 문화예술교육자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워크숍 수료생들은 곧바로 영도 기반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영도문화도시 사업과 연계, 지역 내 일거리 연결 및 네트워크 활동 지원 등 수료생 프로젝트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