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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 2022년 기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조사 결과 공표

 

[ 한국미디어뉴스 김종대 기자 ] 아산시는 지난 17일 2022년 기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조사를 완료하고 결과를 아산시 통계 홈페이지(지역특화통계-전통시장 및 상점가 조사)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조사는 지역경제 및 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국가 승인통계로 승인받아 2년 주기로 자체 작성하는 통계로, 2017년 1회차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 4회차를 맞이했다.


2022년 기준 아산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사업체는 온양온천시장 367개, 둔포시장 135개, 배방 상점가 313개로 총 842개 사업체로, 2020년 747개 사업체에서 95개 사업체가 증가했다.


코로나로 2020년 감소했던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사업체가 시의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과 첫걸음 기반 조성 사업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노력으로, 코로나 전인 2018년(816개)보다 2022년(842개)에 사업체 수가 더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 지역 상품권인 아산사랑상품권의 가맹률도 2018년 18.5%에서 2022년 66.4%로 3배 이상 높아지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섰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전통시장 및 상점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조사 결과가 헛되지 않도록,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서민 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