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최지은 기자 ] 충북 11개 시‧군 이‧통장들의 화합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2022 충청북도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가 15일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충북 각 시군 이‧통장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도내 읍‧면‧동 현장에서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보이며 발로 뛰고 있는 이‧통장들의 노고 격려 및 이․통장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이범석 청주시장, 황영호 충청북도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시‧군 대항 피구, 핸드볼 승부던지기, 훌라후프, 제기차기 등의 체육대회 및 화합과 결속의 한마당 행사로 진행됐으며 특히 숨은 노래실력을 뽐내는 장기자랑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병태 이‧통장연합회 충북지부장은 “이번 체육대회가 이‧통장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서로 교류하며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은준 청주시 이‧통장협의회장은 “청주시에서 이번 체육대회를 열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청원보건소는 행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생활수칙, 올바른 칫솔 고르기 및 칫솔질 방법, 건강한 식생활 방법 및 금연클리닉 운영 안내 등 통합건강증진사업과 치매예방 및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