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소방본부(본부장 임원섭)는 지난 16일 항동 소재 하버파크호텔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60여명이 참석한가운데『2025년 의용소방대 성과비전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의용소방대의 주요 성과와 활동 사례를돌아보며,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한 의용소방대의 공로를 재조명했다. 특히, 헌신과 나눔을 인정해 대학생의용소방대를 포함한 모범의용소방대원 26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되었으며, 대원들의 사기를 북돋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2025년 주요성과로는 특성화된 체험 및 전문교관을 통한 역량있는 대원 양성, 대시민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 도심 자연재난을 막기 위한 의용소방대의 노력, 취약계약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와 같은 많은 활동 성과를 발표하였으며, 참여형 워크숍을 확대, 안전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활동 영역 발굴 등 지역의 봉사단체의 리더로서의 비전을 공유하였다.
아울러, 의용소방대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통해 상호 협력의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인천소방본부장(임원섭)은 “이번 성과비전 발표회는 의용소방대의 헌신적인 활동에 감사를 표하고” “의용소방대 전담팀 발족과 분야별 워크숍 운영 등 여러분의 활동에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