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종철 기자 ] 전주시가 송천동 에코 DK몰 사태와 관련, 인근 상인의 피해 상황을 듣고 유관 기관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3일 송천동 에코시티 DK몰 인근에서 전북도와 중소기업청, 경제통상진흥원, 신용보증재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현재 에코시티 DK몰은 소유자의 경영난으로 인해 3개월 동안 전기요금이 체납되는 등 공과금이 납부되지 않아 지난 21일 한전으로부터 단전이 이뤄졌다. 이에 따라 이마트 에코시티점 등 20여 개 입점 업체들이 임시휴업에 들어갔다. 그에 입점 상인들과 주변 상인들, 인근 주민들은 큰 피해 및 불편을 겪고 있다.
이날 현장 간담회는 DK몰 폐쇄에 따른 주변 상인들의 피해 상황과 주변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 시장은 간담회에서 문제해결을 위해 전북도와 전주시, 한국전력 및 전북중소벤처기업청, 경제통상진흥원, 신용보증재단 등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알렸다.
현장에서 접수된 각종 애로사항을 협의체를 통해 접수받은 후 참여 기관별 지원 방안을 정리하고 추후 정책 방향 수립을 함께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시는 지난 21일 이번 사태 해결을 위해 관계자들을 포함한 대책 협의체를 구성했고, 피해 소상공인에 대해 시 일자리센터 연계 일자리 지원 및 신용보증재단 연계 대출 지원 등 행정적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앞으로도 법률 및 일자리, 경영지원 등 행정적 지원을 지속하는 한편, 영업 현황 및 휴·폐점, 철수 동향을 꾸준히 파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1일 DK몰 단전 현장을 방문해 현장 점포 직원들을 면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영업 재개 등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국전력 측과 단전 유예를 협의하고 소유자(관리인)의 전기요금 납부 방안을 논의하는 등 영업 정상화 방안 마련 및 사태 수습을 위한 현장 대응에 힘써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에코시티 DK몰 단전으로 인해 억울한 소상공인과 피해 시민의 목소리에 계속 귀 기울이겠다”면서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와 현장 소통을 통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