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가 정부 전산망 장애에 따른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석 연휴에도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한다.
제주도는 추석 연휴 기간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상시 가동해 정부 전산망 복구 현황을 실시간 안내하고, 민원 대응과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민원전담지원반(도·행정시 및 120만덕콜센터)을 구성해 연휴 기간에도 도민 불편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주도는 추석을 앞두고 각 실국별로 읍면동 현장을 방문해 시스템 장애에 따른 민원 불편 사항을 점검했다. 그 결과, 장애 시스템은 업무연속성 계획(BCP)에 따라 안정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장애 발생 초기에 집중됐던 120만덕콜센터의 장애 관련 민원은 지속적으로 감소하며 도민 불편이 해소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는 추석 연휴 중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불편 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민원실 및 120만덕 콜센터에 대한 사전 점검도 완료했다.
김남진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국가 전산망 장애 복구가 신속하게 진행되면서 도민 생활과 연계된 시스템이 정상화되고 있다”며, “현재 행정서비스는 차질없이 제공되고 있으며, 추석 연휴에도 도민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