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는 미래 핵심 기술로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을 창업으로 연결하는 2025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예비창업자 과정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은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블록체인기술혁신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 플랫폼 활용, 스마트 컨트랙트 실습, Web3.0 동향, 비즈니스 모델 구현 등 창업 준비 전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인천시가 보유한 F-Chain, Ledgis, Luniverse 등 세 가지 플랫폼을 활용한 실습 기회가 제공되어, 교육생들이 직접 서비스를 설계하고 구현해 볼 수 있다. 또한 창업 준비를 위한 비즈니스모델 기획과 시장분석, 수익구조 설계 등의 전문가 컨설팅과 팀프로젝트, 데모데이 프로그램이 연계되며, 투자 유치와 사업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고급과정은 지난 8월 마무리된 블록체인 칼리지 기초과정 수료자 또는 블록체인 분야 전문 지식과 창업 잠재력을 갖춘 인천시민, 인천 소재 대학의 재(휴)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마련되었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인천광역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startup.inu.ac.kr) 또는 전화 문의(032-835-9881)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