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종철 기자 ] 군산시 금강도서관(군산시 궁포3로 30)은 8월 19일부터 31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행사'그림책 산책'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금강도서관 특화 주제인 ‘그림책’을 매개로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이 그림책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을 읽고 책의 내용이나 장면을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해보는 '그림책 독후화 그리기 한마당'과 '하이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학부모를 위한 전문가와의 만남 '최승필 독서전문가의 독서교육 특강: 독서머리 공부법'등이 선보인다.
이외에도 코믹 풍선쇼 '벌룬쇼 광대엽', '입체 그림책 낭독극', 어린이와 시니어를 위한 특별 그림책 프로그램 등 다양한 그림책 체험 행사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해당 기간 금강도서관 자료실에서는 그림책을 테마로 한 포토존, 북트레일러 상영, 어른을 위한 그림책 큐레이션과 원화 아트프린팅 전시 등 자율 체험형 프로그램들도 함께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행사가 금강도서관이 ‘책과 사람, 이야기로 연결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산시민들에게 일상 속 독서와 문화 향유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대표 체류형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1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군산 금강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