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최민환)는 지난 1일, 여성재취업과정(정리수납전문가양성, AI스마트스토어쇼핑몰창업)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과 자립을 돕기 위한 이번 과정은 지난 6월 9일부터 8월 1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었으며 총 33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경력단절여성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전액 국비로 진행되었다.
정리수납전문가양성과정은 정리정돈 및 공간관리 전문가로서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으로, 수료생들은 개인 및 기업의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역량을 개발했다.
또한, AI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 과정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창업을 목표로 참가자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내용을 제공, 수료생들은 디지털 창업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에 진심으로 박수를 보낸다. 여러분이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꿈을 실현하길 바란다”며 “대학은 앞으로도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더욱 많은 지원과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캠퍼스 희망플러스센터는 2025년 8월부터 신중년과정 및 여성재취업과정 모집에 나선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집학과> ▲건설적산(신중년) ▲금형기초/응용(신중년) ▲전기기초/실무/응용(신중년) ▲어반스케치(신중년) ▲1인 크리에이터유튜브 영상제작기초(신중년) ▲가든플래너(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