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보영 기자 ] 포항시청소년재단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가족 단위 참여형 캠프 프로그램 ‘자연 속 예술 감성 가족 캠핑’을 오는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 예술, 놀이, 과학, 환경이 어우러진 감성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입주작가와 함께하는 가족 예술 창작 활동 ▲가족 캠핑 요리 콘테스트 ▲별빛 아래 천문 체험 ▲업사이클링 활동 ▲자연 속 협동 게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야외 활동과 창의적 체험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자연과 환경에 대한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프 신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8월 5일 오전 9시부터 8월 19일 오후 4시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이다.
구룡포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가족 캠핑은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이 함께 자연과 예술을 느끼며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라며, “관심 있는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룡포청소년수련원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