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7. 22.(화)에 인천경영자총협회(회장 강국창)와 협업하여 인사노무교육에 참여한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부 제대군인 전직지원사업 소개 및 효율적인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한 인사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상반기(1월)에 이어 하반기 인사노무교육과정을 방문하여 진행한 금번 인사간담회에는 제대군인 전직지원사업의 취지와 “1社 1제대군인 채용”을 소개하고 구인 기업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제대군인이 조기 취업 될 수 있는 일자리창출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또한 제대군인이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할 수 있도록 기업은 제대군인 채용에 적극 협조하고,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직무역량강화 교육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구인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정효영 센터장은 “국토방위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의 사회정착을 위해 관내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 모임 등을 방문하여 제대군인 취업지원의 취지 및 필요성을 소개하고 제대군인에게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제대군인 채용을 위한 상담 및 전직지원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