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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양주시, ‘고읍플러팅’ 성황리에 마무리… 시민 호응 속 상권 활력 불어넣어

고읍상권 일대서 9일간 진행… 페이백·SNS 이벤트로 시민 참여 유도

 

[ 한국미디어뉴스 김서안 기자 ] 양주시가 침체된 고읍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고읍플러팅(Flurting)’ 사업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1일부터 29일까지 총 9일간 고읍상권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고읍상인회’와 ‘소소한마을상인회’가 함께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양주사랑카드 페이백 이벤트’와 양주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참여형 SNS 이벤트’로 구성됐다.

 

‘양주사랑카드 페이백 이벤트’에는 시 자체 예산 500만 원과 경기도 통큰세일 사업비 1천만 원 등 총 1,500만 원이 투입됐다.

 

행사 기간 고읍상권 내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한 소비자에게는 1만 원권 양주사랑카드(총 500매)가 지급됐으며 두루마리 휴지, 장우산 등 실용적인 사은품도 함께 제공돼 높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벤트 시작 6일 만에 준비된 물량이 조기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참여형 SNS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댓글 참여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한우 세트(5명), ▲양주골쌀 4kg(10명), ▲양주시 캐릭터 ‘별산’ 굿즈 오프너(30명)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지난 6월 25일에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이지연·정현호 시의원, 상인회 관계자 등이 참여한 홍보영상 촬영 및 차담회가 함께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들이 논의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고읍플러팅 사업은 양주시 홍보정책담당관과 일자리경제과가 협력해 추진한 성공적인 상권 회복 사례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