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보영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 된다.
모집대상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수원특례시에 거주하거나 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9~24세 이하 청소년이며 봉사단은 안전체험활동과 관련된 학과 전공 청년이다.
활동기간은 2027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정기회의, 워크숍, 역량강화 교육△시설ㆍ프로그램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의견 제안 활동△기획프로그램 운영 등이며 청년봉사단은△정기회의△안전체험 운영△워크숍 등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봉사단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며 활동에 따라 봉사시간도 부여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026년 2월 13일까지 수원유스호스텔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다.
수원유스호스텔 관계자는‘유스호스텔은 단순한 이용공간이 아니라, 머무르며 관계를 맺고 성장하는 공간’으로‘이러한 공간적 특성을 바탕으로 청소년이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 기획에 직접 참여하여 주도적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