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교통공사(사장 최정규)는 지난 30일 진짜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제12기 시민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시민모니터는 시민 참여 기반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제도로 인천도시철도 1·2호선과 7호선, BRT, GRT 등 공사의 전 사업장을 모니터링하여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우수 모니터를 선발하는 등 2004년부터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제12기 시민모니터는 2024년 7월 위촉되어 지난해 54건의 시설·환경 개선 과제를 도출했으며, 도시철도와 육상교통 분야에서 월별 모니터링을 5회 실시했다.
공사 백보옥 영업본부장은 “제12기 시민모니터의 위촉 1주년이 다가오는 지금 모니터분들의 활동 덕분에 ‘진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검단연장선 개통을 앞두고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