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6월 29일 윤석열 대통령은 아시아태평양 파트너 4개국(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 정상 회동에 참석했다.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나토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우리 정상으로 처음으로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약 3분 가량 연설을 했다. 자유와 평화를 위한 국제사회 연대를 강조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안보 환경에 맞춰 한국-나토 협력 의제의 폭과 지리적 범위를 한층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북한 비핵화를 위한 나토 동맹국과 파트너국의 협력도 당부했다.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6월 29일, 윤석열 대통령은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번 회담에서 양국 정상은 반도체를 포함한 첨단기술과 미래산업 분야 등 경제안보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원전 분야 협력에 대해 윤 대통령은 높은 안전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우리 기업이 네덜란드의 신규 원전 건설 등 원전 비중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북한의 핵문제에 관해서도 양국 정상은 입장을 같이 했다. 윤 대통령은 최근 북한의 7차 핵실험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포함, 현 한반도 정세를 설명하며 향후 북한의 도발에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고, 루터 총리는 이에 대한 지지 입장을 표명했다. 또한 회담에서 루터 총리는 올해 가을 우리나라에 방문하고 싶다는 말과 함께 네덜란드 국왕의 내년 국빈방문 초청 의사를 전달했고, 윤 대통령은 이를 즉시 수락했다.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애형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6월 29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 퇴임식 행사’에서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이애형 의원은 제10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약사 출신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경기도 사회약료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 외 12건의 보건복지 분야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 도민의 건강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감염병과 같은 교육환경의 변화에도 안정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원격수업 정착을 마련하여 교육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위원으로서 학교현장의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애형 의원은 “약사로서 도의원으로서 코로나19로 확산방지를 위해 보건의료 분야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학생들을 위해 학교방역관리에 힘쓰고, 학교 내 방역물품 준비와 방역관리를 세심히 살피는 것이 당연한 일이라 생각하고 임했을 뿐인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제11대 의회에서도 도민의 어려움을 더욱 세심히 살피는 최선의 노력을 다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박덕동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4)이 6월 29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 퇴임식 행사’에서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박덕동 의원은 제10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경기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력이 깊고, 뛰어난 통찰력으로 경기도교육청 코로나 대응 관련 적임자로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위원으로 선임되어 학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초·중·고 학교에 대한 상시적인 지도와 관리감독이 이루어지는데 기여하였다. 박덕동 의원은 “코로나19로 초기 학생들이 제대로 수업을 받지 못하고, 선생님들도 방역업무까지 더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원격수업 등 학교 정상화 및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어서 뜻깊은 활동이었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후반기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본부’는 의회 차원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출범하였으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과 감염증 현황을 공휴하고 효과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왔다.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6월 29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 퇴임식 행사’에서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고,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정윤경 의원은 제9·10대 경기도의원으로 재임하며 투철한 사명감으로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도민을 위한 미래지향적 입법활동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민생에 긍정적인 일상을 제고하고 지역주민의 불편함 해소 및 소외된 도민들의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해왔다. 특히, 제10대 전반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전국 광역의회 최초로 주간 정례브리핑을 도입하여 언론을 통해 66차에 걸쳐 117건을 이어오고 교섭단체의 입장을 담은 성명서를 24회 발표하고, 92건의 보도자료를 제공하는 등 도민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며 경기도의 정책을 소개하였다. 또한, 제10대 후반기 교육기획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교육현장을 세밀히 들여다보면서 현안 해결 및 교육복지 증진을 통해 행복한 경기교육공동체를 구현하고 미래교육 정책을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