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05. 27(화)에 경기도 부천시 소재 부천산업설비용접기술학원에서 2025년 제대(예정)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으로 “에너지관리기능사 &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자격취득과정” 교육 입교식을 가졌다.
“에너지관리기능사 &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자격 취득과정”은 국가보훈부에서 제대군인의 취·창업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직업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전문위탁 교육과정 중의 하나로, 2025년 3회차 기능사 국가자격 검정시험 일정에 맞추어 필기과정은 5월 21일부터 6월 24일까지, 실기과정은 7월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40일 160시간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장(정효영)은 “이번 교육과정은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효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현 시대에 제대군인들에게 다양한 진로의 문을 열어 주는 유망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으로 교육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까지 연계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앞으로도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관을 발굴하는 등 제대군인들의 전직에 필요한 각종 교육정보는 물론 일자리 채용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