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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동구 행복민원실 친절매니저 운영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부산 동구는 28일부터 종합민원실 내 배려대상자 전용창구를 마련해 민원안내, 민원사항 등을 청취,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친절 매니저를 배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민원업무 경험이 풍부한 구청 민원여권과 4명의 과․계장으로 구성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활동한다.

 

친절매니저는 구청을 방문해 민원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를 위해 민원서식 작성을 도와주고 담당부서를 찾지 못해 헤매는 민원인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방 민원인에게는 신뢰감 형성을, 담당 직원에게는 적극적인 상담 지원으로 업무의 효율성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친절매니저로서 개선이 필요한 민원행정제도를 건의하고 주민의 불편요인을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해소하는 등 적극행정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민원실은 동구청의 얼굴이며, 친절행정에 대한 주민 기대가 높아진 만큼 친절하고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고, 민원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