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김성연 기자 ] 동부창고에서, 숨겨왔던 기발하고 특색 있는 클래스를 펼치세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17일까지, 동부창고 생활문화클래스를 이끌어 갈 ‘기발한 클래스’ 제안 강사8명을 모집한다.
‘기발한 클래스’는 강사가 직접 자신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살려 시민 대상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청 자격은 청주 내 생활문화활동가, 해당 분야 연구 및 교육과정 이수자 또는 강의 경력이 있는 자, 전문성을 인정할 만한 자격증 및 서류 구비자로 세 가지 요건 중 두 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는 누구나 1인 1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8회 차(최대 3시간/회)까지 구성해 제안할 수 있으며, 분야에 제한은 없다.
자신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시민과 함께하길 원하는 희망자는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동부창고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방문(동부창고 34동 사무실, 평일 점심시간 12~13시, 공휴일 제외) 제출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클래스 운영 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다.
강사료는 지역문화진흥원의 생활문화센터 주강사 지급 기준에 따라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과 동부창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