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박미영 기자 ]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는 3월 17일 까지 강원도 지역 문화예술인의 무대 공연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엑스포 관람객에게 추억과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모집한다.
조직위는 지역의 수준 높고 역량 있는 지역예술인의 참여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엑스포 공연무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강원도에 주소지를 두고 공연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모든 개인 및 단체로 음악, 무용(댄스), 연극, 뮤지컬, 마술, 기타 퍼포먼스 등 무대공연 전 부문으로 다채로운 분야에 관람객에 어울릴 수 있는 장르의 지역 아티스트면 신청 가능하다.
공연시간은 올해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개인(팀)당 공연시간은 10~40분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문화예술인(단체)은 엑스포 홈페이지(정보마당→공지사항) 또는 강원도청 홈페이지(도정마당→알림사항)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공연 및 연습 관련 동영상을 함께 이메일로 1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3월 중 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의 내용을 참고하거나 조직위 행사운영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올해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 간, 주행사장인 강원도세계잼버리수련장을 비롯하여,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개최한다. 산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와 함께 학술행사가 개최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더불어 개막축하공연과 상설공연, 이벤트 등이 31일 내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높이 45미터의 솔방울 전망대와 꽃 정원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함께 할 예정이며, 산림엑스포 공식 음식관과 푸드트럭 등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