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김풍옥 기자 ] 충주중앙탑초등학교(IB 준비학교)와 충주 IB 교과연구회가 공동 주최한 ‘IB PYP 기초 알아보기’ 워크숍이 5월 22일, 충북놀이교육지원센터(놀샘터)에서 충주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IB 교육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IB란 무엇인가?’, ‘왜 IB를 추구하는가?’, ‘IB를 어떻게 실천하는가?’(What IB? Why IB? How IB?)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경기도 아인초등학교 소속 이윤정 교사가 맡아,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IB에 대한 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풍부한 내용이 공유됐다.
충주 지역 초등학교에서 60여 명의 교원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참여했으며, 참여 교사들은 IB 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실천적 접근 방안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충주중앙탑초등학교장(유충석)은 “이번 워크숍은 충주 지역에서 IB 교육의 방향성과 필요성을 공유하고, 교사 간 협력의 발판을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IB 교육 역량과 IB를 향한 지역 내 실천 문화를 함께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총 2회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2회차 워크숍은 오는 6월 18일에 같은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워크숍에서는 IB PYP 수업 설계 및 실천 방안에 대해 사례 중심의 구체적인 내용이 다뤄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