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김풍옥 기자 ]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의 봉사문화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자원봉사 역량을 강화화기 위해 매년 ‘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여 다양한 교육 현장체험을 통해 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15기 자원봉사대학 교육은 지난 18일부터 시작되어 매주 화, 목요일 주2회의 과정, 총12강으로 구성되며 자원봉사 관련 강좌 및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포함하여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자원봉사 기본 이해 ▲자원봉사 현장사례 ▲응급상황 대처 및 안전교육 ▲지구환경 지킴이 활동 등이 포함됐다.
특히, 실습형 교육의 확장으로 안전체험관의 긴급인명구조 체험 및 지역농가를 위한 일손돕기 활동에도 참여하며 봉사자들의 땀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자원봉사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어 어려움을 함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철센터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대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사회 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