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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별천지 하동 도시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

하동군, 31일까지 홈페이지(hadong.go.kr) 통한 도시브랜드 이미지 선정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하동군은 민선8기 1주년 기념식에서 선포한 하동군 도시브랜드 별천지 하동의 이미지 디자인을 완료하고 후보작에 대해 군민의 선택을 받고자 25일부터 31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하동군 홈페이지 군민참여·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별천지 하동이라는 명칭과 부합하며 하동군을 잘 드러내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선정하면 된다.

 

도시브랜드가 도시의 정체성을 나타내며 도시브랜드의 가치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여러 이미지 조합으로 결정됨에 따라 군민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힘이 있는 도시브랜드를 선정하고자 1~3차에 걸친 명칭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1890명의 선택을 받은 ‘별천지 하동’이 확정됐다.

 

군은 이 명칭의 시각화를 통해 하동의 가치관과 정체성을 명확히 표현하기 위해 도시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했으며, 그 결과 7개의 후보작이 선정됐고, 1차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투표 결과 5개 후보작으로 압축됐다.

 

후보작은 하동군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산․강․바다․먹거리 그리고 하동의 이야기 △세상에 하나뿐인 하동의 색 △신비의 땅 △무릉도원으로 표현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이 될 도시브랜드 선정을 위해 설문조사에 많은 참여와 홍보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