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서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폭행 등 다양한 비상상황 발생에 대처하기 위해 ‘하반기 특이민원 비상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남해경찰서와 합동으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진정요청 → 1차 경고(녹음) → 2차 경고(경찰 신고) → 최후조치(경찰 도착 대기) → 상급자 대응(특이민원 발생 보고, 법적조치) 순서로 진행됐다.
심재복 서면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공무원과 민원인이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 형성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