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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평택교육지원청, 학교업무 경감을 위해 채용 지원 확대!

학교 공통행정업무 지원의 일환으로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채용 업무 지원, 2023년 8월 28일까지 지방공무원 대체 인력 채용 희망자 전자우편 혹은 방문 접수

 

[ 한국미디어뉴스 김선근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은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일선 학교에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채용을 지원한다고 21일 알렸다.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채용 지원’은 학교 공통행정업무 지원 신규 발굴 업무의 일환으로 학교 소속 지방공무원의 휴가, 휴직, 결원 등에 따른 업무 공백 발생 시 대체인력에 대한 채용업무 전반을 지원함으로써 교육현장의 행정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 12월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운용 지침의 완화로 학교 현장에서의 결원 대체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채용업무 지원을 통해 학교 업무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9월 결원대체 채용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8월 21일부터 28일까지이며 전자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원활한 대체인력 공급 및 채용절차 간소화를 위해 ‘시설관리직 결원대체 인력풀’ 구성하여 운영중이다. 결원대체 근로자로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 정년·명예퇴직자 및 퇴직예정자 중 인력풀 등록 희망자는 전자우편 혹은 등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교행정지원과 김현숙 과장은 ‘기간제교원 채용 지원 및 인력풀 구성에 이어,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분야도 학교의 실절적인 행정 업무 경감에 일조하여 학교 현장의 업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채용 공고 및 시설관리직 대체인력 인력풀 등록 안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