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조정민 기자 ]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계양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자기주도봉사단 ‘빌드업’에 참여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자기주도봉사단 ‘빌드업(Build-up)’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청소년 스스로가 기획하고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봉사단의 주요 활동은 ▲봉사활동 기획 및 추진 ▲기관 연계 행사 추진 및 스태프 참여 ▲연합 교류활동 ▲기획활동(특화사업) 등이다.
모집 대상은 3~6인으로 구성된 지역 내 14~19세 청소년이며, 총 5팀 내외로 모집할 예정이다.
오는 3월 14일까지 온라인 큐알(QR) 코드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활동 참여 혜택은 ▲활동 시간에 따른 자원봉사 시간 제공 ▲팀별 활동 필요 물품 지원 ▲동아리실, 요리실, 웹디자인실, 다목적체육관 등 시설 무료 이용 가능 ▲우수 활동자 ‘모범 청소년 표창’ 우선 추천 등이 있다.
계양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 시기의 자원봉사활동은 청소년들이 신체적·정신적·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돕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