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김서안 기자 ]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가 6월 16일까지 전 세계 출품작을 모집한다.

18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AI를 주제로 한 '피봇(PIVOT)' 부문을 통해 혁신적인 광고 기법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비디오 그룹'을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변경하고, 게임, 스포츠, 음악 분야의 출품 부문을 신설하여 문화와 예술을 반영한 광고 캠페인을 평가할 계획이다.
출품 기간은 1차(5월 9일), 2차(5월 30일), 최종(6월 16일)로 나뉘며, 접수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는 마케팅, 광고, 디지털, 미디어, PR 분야의 34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심사가 진행된다.
출품작은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치며, 본선 심사는 부산에서 두 차례 진행된다.
본선 진출작은 7월에 발표되며, 수상작은 '올해의 그랑프리'와 부문별 그랑프리, 금·은·동상으로 구분된다.
최환진 집행위원장은 AI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AI 응용사례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제는 'AI-vertising, AI 광고 마케팅 시대'를 주제로 8월 부산 해운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