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 명상가 한바다 지금까지 이런 명상은 없었다.
뷰티강의 제1강] 나를 더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
인천 남동 스마트 산단개소식
[ 경인TV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 부평구청역과 석남역을 잇는 도시철도 7호선 연장선이 22일 오전 첫차를 시작으로 정식 운행에 들어간다. 6년 9개월에 걸친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서구민의 서울 접근성이 향상된 것은 물론이고, 서구는 인천2호선과 공항철도에 이어 도시철도 7호선까지 품게 돼 ‘3철(3개 철도)시대’를 열게 됐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1일 도시철도 7호선 석남연장선 개통을 맞아 주민과 함께하는 개통식 행사에 참여하고 차량을 시승했다. 이번 개통식 행사에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해 박남춘 인천시장, 국회의원, 지역 의원과 주민이 참석해 산곡역에서 석남역까지 왕복 주행하면서 차량의 주행상태와 승차감, 소음, 안전대책 등을 꼼꼼히 확인했다. 석남연장선은 2014년 9월 착공했으며 총 3,757억 원(국비 2,254억 원, 시비 1,50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운행간격은 출·퇴근 시 평균 6분, 그 외 시간대는 평균 12분 간격이다. 서구는 도시철도 7호선이 석남역까지 연장됨에 따라 인천1·2호선과의 환승 체계를 확보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서울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평가한다. 그동안 서구가 위치한 인천 서·북부지역은 철마산과 인천대
인천 부평구 산곡동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다. 21일 부평구에 따르면 서울7호선 석남연장선 개통식이 산곡역과 석남역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개통식 참석 인원을 100명 미만으로 조정했으며, 개통식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유튜브로도 생중계했다. 22일 정식 개통하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 석남연장선 사업은 부평구청역에서 석남역까지 4.165km를 연장 연결하고, 산곡역과 석남역 정거장 2곳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3천757억 원으로 국비 2천254억 원과 시비 1천503억 원이 투입됐다. 운행시격은 출·퇴근 시 평균 6분, 그 외 시간대에는 평균 12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서울도시철도 7호선은 지난 2012년 부평구청역까지만 개통돼 부평구 산곡동 인근을 비롯한 인천 서북부 지역 주민들은 불편을 감수해야만 했다. 그러나 이번 산곡석남선 개통으로 해당 지역의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돼 시민들의 서울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균형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하게 됐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지난 2004년 원적산터널 준공으로 부평구와 서구가 지상으로 연결됐다면, 이번 산곡석남연장선 개통은 인천과 서울을 잇
인천시 자치경찰위원회 출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