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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창원특례시, 게임산업의 거점역할‘경남글로벌게임센터’개소

수도권에 편중된 게임산업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지역 게임산업을 종합적으로 육성·지원하는 ‘경남글로벌게임센터’가 2일 창원특례시 경남대학교 한마관에서 문을 열었다.

 

창원시와 경남도는 조명래 제2부시장과 최만림 행정부지사, 최형두 국회의원,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홍정효 경남대학교부총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 관계자와 입주기업 12개 사가 참석한 가운데 ‘경남글로벌게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경남글로벌게임센터는 지역을 기반한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산업 원동력 확보를 위해 설립됐다.

 

센터는 국비 6억원, 시비 3억원 등 12억원을 들여 경남대학교 한마관 1·3층에 1,276㎡ 규모로 조성했다.

 

1층에는 상용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30인 석의 게임스테이션과 게임제작 교육실이, 3층에는 14개의 입주기업 공간과 회의실 등이 갖추어졌다.

 

주요 사업으로는 △게임 스타트업 클래스 △입주기업 게임제작 지원 △게임기업 고도화 엑셀러레이팅 지원 △글로벌 마케팅 △글로벌 전시 참가 지원 △인턴십 프로그램 △게임 아카데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작년 3월 경남글로벌게임센터 조성을 결정한 후 창원시는 ㈜엔씨소프트, 경남대학교,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최형두 의원과 게임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경남대학교가 올해 게임학과를 신설하는 등 산·관·학 협력기반을 통한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을 쓰고 있다.

 

현재 ‘플레이메피스토왈츠’를 포함해 12개 기업이 입주 선정되어 5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창원은 도내에서 콘텐츠 산업 인프라를 최다수 보유하고 있고 도내 청년인구의 34% 이상 거주하는 등 ‘콘텐츠 분야 청년인력’의 잠재 가능성이 우위에 있는 곳”이라며 “청년중심 ‘게임 콘텐츠산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디지털 문화콘텐츠 선도도시로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