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김승희 기자 ]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늘품]에서 지난 5~6일, 여름 맞이 가족 캠프 ‘우리가족 캠핑짱!’을 실시했다.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매년 캠프를 운행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 캠프는 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캠프를 진행하여 가족 화합의 시간을 제공하고, 건강한 가족 관계를 도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날 캠프는 만남의 시간 및 안전교육, 해피하우스 만들기, 미션 오리엔티어링, 첨벙첨벙 swimming, 최고의 만찬, 가족 티셔츠 만들기, 손으로 쓰는 진심, 약속의 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여름 캠프에 참여한 4학년 학부모는 “캠프에 참여하면서 평소에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내서 여행을 가거나 밥 한번 먹기 어려운데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하는 여름 캠프에 참여하여 지금까지 못다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이렇게 캠프 활동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모두 감사드리고, 고생많으셨습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부산시 서구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