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11월 28일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공기업(ESG & CSR)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지구를 살릴 터닝포인트’를 주제로 진행한 그린카드 인식확산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그린카드는 친환경 인증 관련 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무공해차 이용 등 저탄소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신용·체크카드이다. 전기·수도·도시가스 사용량 절감 등 일상생활에서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면 탄소중립포인트와 연계하여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환경표지 인증 제품, 저탄소제품,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 저탄소 인증 농산물, 친환경 인증 농산물(유기농, 무농약, 유기가공식품)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구를 살릴 터닝포인트’를 구호로 내세워, 국민에게 ‘그린카드제도와 탄소중립포인트제도에 참여함으로써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전환점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핵심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유명 연예인 에잇턴*과 협업하여 홍보영상을 제작하였으며 관공서 전광판, 지역 버스정류장, 그린카드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민 인지도를 확산하였다.
* 8인조 남성그룹으로, 다수의 10~20대로 이루어진 ‘터닝(TURNING)’이라는 팬 문화로 유튜브 구독자가 약 127만 명에 이름
김영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 국민들의 탄소중립 실천 생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구를 살릴 터닝포인트’ 활동을 통해 국민이 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