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핫한 이벤트에“최고의 축제 꼭 방문”열기 후끈

  • 등록 2025.09.25 12:31:29
크게보기

2025 임실 방문의 해, 임실군청 SNS 댓글, 고향사랑기부 등 이벤트 3종 풍성

 

[ 한국미디어뉴스 이종철 기자 ]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특별한 5일로 치러지는 임실N치즈축제를 앞두고 임실군이 전방위적인 이벤트를 추진하면서 최고의 축제, 꼭 방문하겠다는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군은 2025 임실 방문의 해에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와 연계해 SNS 댓글 응원 이벤트,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이달 15일부터 10월 12일까지 3주간 진행하고 있다.

 

군청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치즈축제를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임실치즈돈까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15일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2025 임실N치즈축제 댓글 응원 이벤트는 25일 현재 조회수 1만 6,236회, 댓글 530개를 돌파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에는‘대한민국 대표 축제 임실N치즈축제!’,‘치즈 하면 임실, 축제하면 임실N치즈축제’,‘풍성한 프로그램과 먹거리, 국화까지! 올해도 방문 예정!’,‘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등 응원의 댓글이 빠르게 올라오며 축제에 대한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임실군에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한 사람 중 임실N치즈축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방문하거나, 축제 현장에서 직접 기부한 기부자에게 답례품은 물론 2만8천원 상당의‘임실N치즈피자(L)’한판(경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축제 현장에서 답례품으로‘임실엔치즈요거트 3호 세트’를 선택하면 특별 제작된 한정판 패키지‘무가당요거트․숙성치즈’답례품을 직접 현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임실N치즈축제 현장 기부자는 물론 임실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했으나 답례품을 신청하지 않아 잔여 포인트가 남아있는 기부자는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한정판 패키지는 임실군 답례품의 가치를 높이고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히 제작됐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천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 상당의 답례품(지역 특산물)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특히, 임실군은 대표 답례품인 임실N치즈요거트를 기부자에게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여 기부 혜택을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군은 임실N치즈축제 기간(10.8~10.12) 관광객 참여 확대와 지역 방문 효과 강화를 위해 현장 이벤트도 운영한다.

 

축제 현장을 찾은 관광객이 개인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축제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현장에서 확인 후 익월 15일 이내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재 운영 중인 임실 모바일스탬프투어를 임실N치즈축제와 연계해 혜택을 강화한다.

 

기존에는 임실 관광지 7개소 이상 완주자에게 모바일 임실사랑상품권 5천원권을 지급했으나, 축제 기간에는 1만원권으로 상향 지급해 참여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현장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홍보 효과와 함께 관광 파급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2025 임실N치즈축제는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리며 ▲임실N글로벌치즈 푸드페어 ▲숙성치즈 활용 맛있는 디저트 퐁뒤 체험 ▲국가대표 임실N치즈 대형 쌀피자 만들기 ▲저지종 원유 이용 프리미엄 숙성치즈와 성인 다이어트․뼈 건강에 좋은 무가당 요거트 시식 등 총 10개 분야 70여 개의 프로그램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천만송이 국화꽃 경관이 유럽형 장미원과 함께 환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깨끗한 자연환경의 임실 청정한우와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정성껏 만든 엄마표 향토 먹거리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다.

 

심 민 군수는“이번 이벤트는 임실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임실N치즈축제 방문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많은 분들이 참여해 임실군의 따뜻한 고향 사랑과 축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철 기자 winterr1961@naver.com
< 저작권자 @한국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267-8 / 1층 전화번호 : 032-422-8181 FAX 050-4478-0972 (휴) 010-5310-0972 발행인 : 이원영 | 편집인 : 이원희 | 등록번호 : 인천, 아01506 | 등록일자 : 2021.01.17 Copyright @한국미디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한국미디어뉴스 회장 : 김종복 부대표 : 이원희 010 2624 8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