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의류, 사람, 텍스트, 악기이(가) 표시된 사진AI 생성 콘텐츠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지난 8월 19일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에서 ‘2025 ㈜면사랑 신진 유망 연주자 수상자 음악회 &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천에 뿌리를 둔 면사랑이 청소년 문화예술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면사랑 신진 유망 연주자상’은 예술적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연주자를 후원하는 문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매년 3명을 선정해 1인당 연 1천만 원씩 3년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연주자들에게 더 많은 무대 경험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면사랑은 이러한 지원을 통해 K-클래식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이 국내외 무대에서 빛날 수 있도록 든든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2023년 1기, 2024년 2기에 이어 올해는 비올라·클라리넷·호른 분야의 3기 연주자를 새롭게 선발했으며, 지금까지 총 9명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이날 음악회에는 국내외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낸 △유서연(비올라·3기) △서예빈(클라리넷·3기) △강민성(호른·3기) △정주은(바이올린·1기) △정우찬(첼로·2기) 총 5명의 신진 유망 연주자가 함께했다.
1부 음악회에서는 연주자들이 무대에 올라 바흐, 부야노프스키, 헨델, 베토벤 등 다채로운 클래식 명곡을 연주하고, 간략한 해설을 곁들여 곡의 배경과 매력을 전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단순한 음악 감상을 넘어,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몰입을 경험하며 클래식을 한층 더 풍부하게 향유할 수 있었다.
2부 마스터클래스에는 총 23명의 진천교육지원청 학생 오케스트라와 진천여자중학교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참여해 악기별 지도를 받았다. 연주자들은 학생들의 질문에 자신의 연습 노하우와 국제 무대 경험을 생생히 전하며 미래 꿈나무들에 대한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배 연주자들에게 직접 지도를 받을 수 있어 꿈과 목표가 더욱 선명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Q&A 시간에는 참가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을 하고 답변을 나누며, 무대 밖에서도 세대를 잇는 소통과 교감의 장이 펼쳐졌다.
정세장 면사랑 대표는 “이번 행사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아름다움과 도전의 가치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클래식을 이끌 인재 발굴과 진천 지역 문화예술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면사랑은 이번 음악회 외에도 진천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05년부터 진천여중에 문화예술 활동과 교구 구입을 위한 후원금을 지원해왔으며, 2023년에는 진천교육지원청과 오케스트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올해 7월에는 2년 연속으로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운영 기금을 기탁하고, 5월에는 진천경찰서와 함께 사회적 약자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교육·문화·안전 전반에 걸쳐 지역 공동체와 상생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의류, 사람, 텍스트, 그룹이(가) 표시된 사진AI 생성 콘텐츠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면사랑]
㈜면사랑은 1993년 OEM 건면으로 시작해 1996년 자체브랜드 ‘면사랑’을 론칭한 이후 30년 이상 대한민국 B2B 면 시장을 주도해온 면·소스 전문 기업이다. 면을 시작으로 면과 어울리는 소스, 튀김류까지 연구하며 대한민국 면식문화를 선도해온 장인 기업이다.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정직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면사랑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설비와 지속적인 조리법 연구를 통해 최상의 품질과 뛰어난 맛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국 식재 대리점, 단체급식시장, 프랜차이즈, PB 시장에서 활약하며 2018년 매출 1065억원을 기록, 창립 25주년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22년부터 B2B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B2C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냉동 가정간편식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4년 B2B와 B2C 통합 1,876억 매출로 작년 대비 11.9% 성장하며 국내 식품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더불어 한국인들이 즐기는 “Korean`s Favorite Noodles”를 세계인들에게 소개하고자 2024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참고 사이트
면사랑 공식 홈페이지: https://www.noodlelovers.com
면사랑 누들플래닛 웹진: https://noodleplanet.co.kr/
면사랑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oodlelovers.com_/
면사랑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noodlelovers.official
면사랑 공식 브랜드 스토어: https://brand.naver.com/noodlelo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