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구독자 55만 명이 넘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남해 동광호 박형일 선장이 27일 남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로컬푸드 구입하기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건강한 식생활 정착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남해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범군민 캠페인이다.
박형일 선장은 이날 직접 매장을 둘러보며 남해산 채소, 과일, 해조류 등 다양한 농·수산물을 꼼꼼히 살펴보고, 필요한 식재료를 직접 구입했다.
특히, 상품 포장에 적힌 생산자 이름표를 하나하나 확인하며 “같은 남해 사람으로서 누가 생산했는지 알고 먹는 것이 신뢰와 정을 더해 준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어민으로서 바다 먹거리의 소중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에서 나는 신선한 농산물과 수산물을 우선 구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박형일 선장의 참여 모습을 담은 로컬푸드 홍보 영상을 유튜브 숏츠(Shorts)로 제작해 공식 채널에 게시했다.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은 SNS를 통해 확산되며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더욱 이끌어내고 있다.
남해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하고, 군민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단체 참여 문의 및 신청은 남해군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 통합마케팅팀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