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원콜센터 민원상담은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 등록 2024.10.04 14:3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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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민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 채널 『카카오톡-챗봇』 운영

 

[ 한국미디어뉴스 유우종 기자 ] 이천시는 이천시민의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위해 인터넷-스마트폰 기반의 데이터 채팅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이천시에서 운영하는 ‘이천시민원콜센터’는 지난 1일부터 『카카오톡-챗봇』 서비스를 실시해 문자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천시는 민선 8기 출범과 동시에 이천시민원콜센터를 운영하며, 각종 민원 안내 및 업무담당자와 원-스톱(One-Stop)으로 신속·친절·정확한 양질의 전화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이후 이천시민원콜센터는 행정, 지방세, 상하수도, 환경, 안전, 교통 등 12개의 다빈도 상담 분야에서 단순 민원을 상담해주는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전화 상담에 어려움을 느끼는 민원인을 배려하고 민원 상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1 채팅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1:1 채팅 상담서비스 『카카오톡』 민원 상담 이용 시간은 평일 09:00~18:00까지(주말과 공휴일은 제외)이며, 12개의 분야에서 다빈도 민원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는 연중무휴 이용할 수 있다.

 

이천시 민원여권과장(정인우)는 “이천시민과 함께하는 이천시민원콜센터는 지속적으로 시민들이 필요한 민원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우종 기자 ywj0408@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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